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만성 폐쇄성 폐 질환(COPD)은 생활습관에서 원인이 있다?

by 피윤 2020. 6. 7.

만성 폐쇄성 폐 질환(COPD)은 생활습관에서 원인이 있다?

호흡은 필요한 산소를 흡수하고 과량의 이산화탄소를 신체 외부로 방출하는 신체활동입니다. 그리고 호흡에 관련된 기관을 전부 "호흡기관"이라고 하는데요. 호흡을 함으로서 공기가 우리 몸에서 가장 먼저 통과하게 되는 기도, 그리고  비강, 입, 인두 및 후두에서 기관지로 확장된다고 보면 됩니다.

기관지에서 발병하게 되는 질병은 많이 있는데요 호흡기 질환, 만성 기관지염, 기관지 점막의 염증 등이 있습니다.

만성 기관지염은 설명 할 수없는 기침이나 가래가 2 년 이상 3 개월 이상 지속될 때 진단 될 수 있습니다.

기관지 확장증은 기관지 튜브가 원래 형태로 돌아올 수 없으며 분비물이 기관지의 넓어진 부분에 축적되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박테리아의 번식지가되어 반복되는 감염을 유발합니다.

기관지 천식은 알레르기로 인한 염증으로 인해 기관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어떤 종류의 자극으로 인해 발작이기도를 좁혀 천명음과 기침을 일으키고 호흡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폐 질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폐렴 박테리아 및 바이러스와 같은 병원체 감염으로 인해 폐에 염증이 생기면 감기와 독감이 감염 될 수 있으며 노인의 경우 음식과 음료가 우연히 호흡기에 들어가서 위의 물질이 역류 할 수 있습니다.

결핵이란? 감염으로 인해 폐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공기 중 또는 스프레이에 감염되기 때문에 결핵이 표류하는 공기를 흡입하여 감염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폐포의 탄성이 약해지고 가스 교환이 불충분하여 호흡 곤란 및 호흡 곤란을 초래합니다.

폐 섬유증이란? 간질 성 폐렴 폐 간질의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폐포의 연벽 구조를 파괴하고 섬유증을 촉진하여 경조직을 증가시킵니다. 때문에 폐포 수축으로 인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폐 표면은 흉막이라 불리는 부드러운 막으로 덮여 있습니다. 폐와 갈비뼈로 둘러싸인 벽 (가슴살 벽) 사이의 공간을 흉막 강이라고하며 일반적으로 소량의 물 (흉막 삼출)이 포함되어있어 폐와 흉벽이 서로 마찰되지 않습니다.

폐렴은 「암」과 「심장병」에 이어 사망률이 가장 높은 질환입니다

폐렴으로 사망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인이며, 폐렴의 주요 원인은 "폐렴 구균"감염입니다. 연쇄상 구균 폐렴은 일반적으로 입과 피부에 서식하며 건강한 젊은이들 사이에서 전염병이되는 박테리아는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노인과 만성 심장 질환, 폐 질환, 당뇨병 및 기타 만성 질환과 같은 면역 체계가 약화 된 환자는 폐렴이 발생하고 더 심해질 수 있다고합니다.

라이프 스타일과 관련된 폐 질환으로 알려진 만성 폐쇄성 폐 질환 (COPD)

"라이프 스타일 관련 폐 질환"으로서 주목을받는 질환으로 담배 연기에 유해한 물질을 흡입하여 폐와 기관지를 손상시키는 질환입니다. 몇 년 동안 담배를 계속 피우면 기관지와 폐포의 만성 염증이 생길 것입니다. 염증으로 인해 기관지가 좁아지고 폐포가 파괴되어 산소 흡수가 어렵습니다.

COPD의 증상은 기침과 가래이며 장기적인 진행이 특징입니다. 진행하면서 호흡은 일상 생활에서 사소한 문제로 볼 수 있지만 최악의 경우에는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흡연을 즉시 중단하면 만성 폐쇄성 폐 질환 (COPD)의 발병 및 발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COPD 예방은 흡연입니다. COPD 발생 위험은 흡연 기간에 비례하기 때문에 흡연을 빨리 종료할수록 예방 효과가 더 큽니다. COPD가 이미 있더라도 흡연을 즉시 중단하면 치료를 개선하고 질병의 진행을 막을 수 있습니다.

몇 년 동안 담배를 피운 일부 사람들은 "지금 담배를 끊더라도 너무 늦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노년기에 담배를 끊더라도 COPD의 위험은 크게 줄어 듭니다. 흡연은 흡연자에게만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간접 흡연의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직장에서 가족 또는 모든 흡연자가 즉시 금연하거나 완전히 흡연해야합니다.